학회지

웹진

2014 WEB ZINE NO.03 (December)

관리자

view : 776

로고
학회동정 연구진탐방 R&D 동향 학술대회/교육안내
 
 
학회동정
KSSCR 제2차 동계학술대회 개최
한국줄기세포학회는 2015년 2월 4일부터 6일까지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에서 국내 줄기세포 연구자들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특히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학회차원에서 심혈을 기울여 마련한 기조강연, 젊은 과학자들의 발표기회 뿐만 아니라, 한국의 대표 연구자들이 전문적 주제를 가지고 자율적으로 조직한 12개의 미니 심포지엄이 최초로 시도되는 등, 다양하고도 개성있는 학술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7만원의 참가비가 적용되며, 초록집을 비롯하여 학술대회 기간 동안 총 4식과, 숙박 및 스키 이용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술대회 신청 접수는 1월 5일 ~ 19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며, 추후 자세한 프로그램이 공지될 예정이니, 미리 일정을 확인하시고 차가운 설원에서 뜨거운 학구열을 함께 나누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KSSCR-ISSCR 환자 핸드북 공식 한글판 작성에 합의
한국줄기세포학회(KSSCR, Korean Society for Stem Cell Research)는 국제줄기세포학회(ISSCR, International Society for Stem Cell Research)와 함께, ISSCR 환자핸드북 (ISSCR Patient Handbook)의 공식 한글버전을 마련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총 12인의 각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태스크포스팀이 구성되어 12월 현재 한글화 작업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한국줄기세포학회는 이번 행보를 계기로 한국의 줄기세포학계를 대변하는 학회로서 대표성 및 ISSCR과 같은 국제 줄기세포학계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한국줄기세포학회 초대 이사장 - 제6대 회장 선거 안내
한국줄기세포학회는 학회 회칙 제1조와 2014년 제2차 이사회 의결내용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초대 이사장 겸 제 6대 회장(임기: 2016년 1월 ~ 2017년 12월) 선거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연구진 탐방
재외 연구자 국내 연구자 국내 연구팀 소개
윤기준 박사


Johns Hopkins
University
강종순 교수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분자세포생물학교실
이대엽 교수

한국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KAIST 크로마틴
생물학 연구실
 
R&D 동향
2014년 12월 학계 주요 Topic - 최근 해외 우수 논문 소개
국내 연구자 연구 동향 - 국내 연구 동향 2014년 12월
임상연구 고찰 - 전신성 경화증 적용에 대한 임상연구의 체계적 고찰
임상연구 동향 - 전신경화증 (Systemic Sclerosis; SSc) 환자에서 줄기세포 임상연구 동향
IJSC 논문 소개 - Enhancement of Neural Stem Cells after Induction...
 
학술대회/교육 안내
연세대 지방줄기세포 심포지엄 (1월 30일)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